Google Analytics를 활용한 데이터분석

과정카테고리 산업직무
학습방법 100% 온라인학습
환급여부 환급
교육비 62,370 원
자비부담금 23,077 원

우선지원기업 - 23,077 원
중견기업 - 27,443 원
대기업 - 44,906 원
학습기간 28 일
학습시간 20H
학습개요
본 과정은 google analytics를 이용한 데이터분석에서부터 마케팅전략을 아우르는 “효율적인” 경영을 위한 데이터분석과 온라인마케팅의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는 과정입니다.
교육대상
1. 기업 내 데이터 수집 및 분석 담당자
2. 데이터 분석가, 데이터 아키텍트 직무인력 종사자
3. 시스템 통합 및 관리업무를 담당자
학습목표
1. 웹사이트 분석 시 필요한 최적의 도구를 통해 상세한 분석을 할 수 있다.
2. 잠재고객에 대한 방대한 데이터 수집 조사하고, 그 원인을 파악한 후 분석방법을 습득할 수 있다.
3. 비즈니스에 맞는 결과보고서 작성을 준비할 수 있다.
평가기준
진도 시험 과제 진행단계
반영율 - 90% - 10%
강의내용
회차 강의명
1 Topic 1. 웹 로그 분석과 비즈니스
2 Topic 2. Google Analytics 시작하기
3 Topic 3. Google Analytics의 주요 보고서와 대시보드
4 Topic 4. 측정 기준(Dimensions)
5 Topic 5. 측정 항목(Metrics)
6 Topic 6. ROI 분석을 위한 목표설정과 전환추적
7 Topic 7. 온라인 마케팅 효율 측정을 위한 채널 트래킹
8 Topic 8. Google Analytics 핵심 개념 정리
9 Topic 9. 맞춤 보고서의 구성과 활용 방법 살펴보기
10 Topic 10. 대시보드(Dashboard)를 활용한 핵심지표 요약 및 시각화
11 Topic 11. 구글 애널리틱스 공유 시스템을 활용한 업무진행 방법
12 Topic 12. 정규식의 의미와 자주 사용되는 정규식 확인하기
13 Topic 13. 정규식(Regular Expressions) 연습문제 풀이
14 Topic 14. 세그먼트(Segments), 데이터 세분화를 통한 타겟 분석 진행하기
15 Topic 15. 필터(Filter) 와 내부검색어 추적 기능을 활용한 데이터 수집
16 Topic 16. 구글 애널리틱스 이벤트의 의미와 이벤트 구조
17 Topic 17. 이벤트 추적 코드 분석 및 예시
18 Topic 18. 전자상거래의 이해와 데이터 파악하기
19 Topic 19. 전자상거래 추적 코드 확인 및 데이터 분석 실습
20 Topic 20. 구글 애널리틱스 인터페이스의 구성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