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만 콕! 바로쓰는 e-커머스 사업기획

과정카테고리 산업직무
학습방법 100% 온라인학습
환급여부 환급
교육비 50,490 원
자비부담금 5,049 원

대기업 - 30,294 원
중소기업 - 10,098 원
우선지원 - 5,049 원
학습기간 30 일
학습시간 16H
학습개요
미입력
교육대상
e커머스 사업기획 실무 능력 함양을 원하는 전직원
학습목표
- 시장 환경, 고객 요구 사항, 경쟁사 현황 등의 현황 분석을 통하여 전자상거래 사업의 내․외부 환경을 분석할 수 있다.
- 기업이 가진 전략적인 가치를 높이기 위해 적절한 상품과 서비스를 시장조사를 통하여 구매대상자가 원하는 상품의 개발전략을 수립하고 그에 따른 마케팅 계획과 판매계획, 투자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평가기준
진도 시험 과제 진행단계
반영율 - 70% - 30%
강의내용
회차 강의명
1 시장 환경 분석하기(전자상거래의 특성과 핵심 변화 요인)
2 시장 환경 분석하기(산업 분류를 통한 시장 세분화 전략)
3 시장 환경 분석하기(목표 시장 선정과 마케팅 믹스 전략)
4 고객 요구 사항 분석하기(목표 고객군 선정)
5 고객 요구 사항 분석하기(전자상거래를 위한 전략적 시사점 도출)
6 경쟁사 현황 분석하기(경쟁사 분석에 대한 이해)
7 경쟁사 현황 분석하기(자사 분석에 대한 이해)
8 상품 개발 전략 수립하기(상품 개발 전략 수립에 필요한 기초 지식의 이해)
9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인터넷 마케팅 전략 수행을 위한 STP 전략 이해)
10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가격 전략 수립에 대한 이해)
11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전자상거래 시장에서의 상품 매입 전략에 대한 이해)
12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전자상거래 시장의 광고 활동과 마케팅 믹스 전략에 대한 이해)
13 판매 계획 수립하기(목표 이익을 달성하기 위한 판매 계획 수립에 대한 이해)
14 재무 계획 수립하기(합리적 투자 규모 결정을 위한 투자안 경제성 평가 방법의 이해)
15 재무 계획 수립하기(재무 계획 수립)
16 재무 계획 수립하기(추정 재무제표 작성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