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과정카테고리 산업직무
학습방법 100% 온라인학습
환급여부 환급
교육비 87,780 원
자비부담금 8,778 원

대기업 - 52,668 원
중견기업 - 17,556 원
우선지원 - 8,778 원
학습기간 28 일
학습시간 20H
학습개요
본 과정은 국가 직무능력 표준인 NCS를 기반으로 훈련 과정을 구성함으로써 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 기술, 태도 등이 모두 담겨 있다. 또한, 훈련생의 역량 진단을 통해 역량별 보충학습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맞춤화된 교육이 가능하다.
기업의 전략적인 가치를 높이기 위해 적절한 상품 또는 서비스를 시장조사를 통해 전략을 수립하고 그에 따른 마케팅 계획과 판매계획, 투자계획을 수립함으로써 구매자의 요구를 충족 시킬 수 있으며 사이트를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교육이 설계되어 있다.
교육대상
전자상거래 담당자
판매 담당 임직원
학습목표
기업의 전략적인 가치를 높이기 위해 적절한 상품 또는 서비스를 시장조사를 통해 전략을 수립하고 그에 따른 마케팅 계획과 판매계획, 투자계획을 수립함으로써 구매자의 요구를 충족 시킬 수 있다.
사이트구축과 운영을 할 수 있다.
판매 및 고객을 관리 할 수 있다.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 할 수 있다.
SNS와 E-비즈니스에 연관성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평가기준
진도 시험 과제 진행단계
반영율 - 90% - 10%
강의내용
회차 강의명
1 정보화 사회의 출현과 기업변화
2 디지털 경제의 e-비즈니스
3 e-비즈니스 발전과 유형
4 e-비즈니스 모델과 유형
5 e-비즈니스 전략 1
6 e-비즈니스 전략 2
7 e-비즈니스 전략 3
8 e-비즈니스 사이트기획 1
9 e-비즈니스 사이트기획 2
10 e-비즈니스 사이트기획 3
11 UCC와 e-비즈니스
12 블로그와 e-비즈니스
13 사이트 구축하기
14 상품 콘텐츠 개발하기
15 시스템 관리하기
16 주문처리하기
17 배송 관리하기
18 고객 DB 관리하기
19 콘텐츠 전략 수립하기
20 마케팅 실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