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등관리를 위한 협업소통 리더십

과정카테고리 전 사원 소통 향상
학습방법 100% 온라인학습
환급여부 비환급
교육비 50,000 원
자비부담금 환급금액없음
학습기간 31 일
학습시간 8H
학습개요
조직의 허리 역할을 담당하는 중간관리자에게는 단위조직 내에서 긍정적인 영향력과 리더십을 발휘하기 위해 관련된 배경지식과 현장경험이 필요합니다. 본 과정은 중간관리자로서 필요한 브릿지 리더십과 협업 소통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현장에서 발생하는 부서 간, 상하 간의 갈등사례에 따른 협업소통 방법을 학습하며 효과적인 전략을 모색합니다. 효과적인 협업소통을 위한 방법으로 부서간의 협업소통, 상하간의 협업소통 방법을 사례 분석을 통해 성공요인을 분석하고, 협업소통 문화구축을 위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교육대상
조직의 중간관리자로서 긍정적인 영향력과 리더십을 발휘하기 위해 관련 된 배경 지식과 현장경험을 쌓고자 하는 중간관리자
학습목표
1. 중간관리자로서 브릿지 리더십과 협업 소통의 중요성을 이해한다.
2. 서로 다름과 다양함을 교류분석을 통해 이해한다.
3. 현장에서 발생하는 부서간, 상하간 갈등사례에 따른 협업소통 방법을 학습하고 효과적인 전략을 모색한다.
평가기준
진도 시험 과제 진행단계
반영율 100% - - -
강의내용
회차 강의명
1 통합을 이끄는 협업소통리더십
2 협업을 가로막는 장벽
3 교류분석을 통한 자기이해
4 스트로크와 협업소통
5 갈등과 심리게임
6 부서간 협업소통
7 상하간 협업소통
8 협업 소통문화 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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